포천시 일자리 박람회 개최 박윤국시장 포천시청 경기도청 이재명도지사 경기포털 국민의소리TV 한국신문방송인클럽경기지회

2019-04-04 



포천시는 오는 18일(목) 오후2시 포천종합체육관에서 2019년 첫번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생산직, 기술직, 서비스직, 사무직 등 지역내 3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가하여 청년, 중장년, 경력단절여성 등 전계층을 채용하며,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, 면접이미지 컨설팅,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등 구직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.

특히 이번 박람회는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수요자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구인.구직난을 해소하고자 기획한 일자리 박람회로서, 포천일자리센터와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및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한다.

일자리 박람회는 현장에서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일대일 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이어지며, 채용이 되지 않은 구직자는 구직등록후 직업상담사의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.

시 관계자는 “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와 취업을 희망 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알선으로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수정